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팅어 차량랩핑 시공으로 어떤 장점이 있을까?!

자동차랩핑&PPF

by 사랑살이 2020. 4. 25. 15:12

본문

보여드릴 차량은 기아사의 스팅어 이며 차량랩핑 시공을 목적으로 입고 되었던 차량 입니다.

부위는 전체적인 면이며 색상과 시공 방식등은 내용에서 차근차근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처음에 스팅어 차량이 들어 왔을때 바디 색상은 화이트 유광 이었습니다.

차량이 입고되면 가장먼저 도장면 검수 를 하게 되는데 꼼꼼하게 살펴본 결과 손상된 부분이 한군데도 없어서 따로 면작업 없이 세척을 깔끔하게 마치고 곧바로 시공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난이도는 그닥 높지 않은 차량이지만 앞범퍼쪽 덕트부위가 약간의 굴곡이 있어서 세심하게 작업해야 하는 부위이고 일전에 벨n차량과 같이 홈이 깊은 부위의 면은 오버랩을 먼저 치고 나서 나머지 면 또한 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 하였습니다.

 

오버랩이 없이 한장으로 시공을 해버린다 하면 차후 시간이 점차 지나면서 혹은 빠른시일내에 안쪽 필름이 들려서 들뜨게 되면서 고속 주행시 필름이 터지며 볼품없는 랩핑의 이미지로 하락하는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입니다.

작업의 공정은 어디서든 다 조금씩 다를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FM공정대로 진행하는 샵에서는 표면에 약간의 이질감이 생길지언정 안전성을 더 추구합니다.

 

제 글을 구독 하시는 분이나 차량랩핑 쪽으로 평소 관심이 있으신 분들 이라면 알아가는게 모르는 것 보다는 훨씬 유리 하기 때문에 굳이 이런 진행방향과 특정 시공을 보여드리게 되는데 여러가지로 지식과 공정을 알고 있다면 어느 샵 에서든 더욱 세심한 작업을 요청함과 동시에 호갱을 당하지 않는 첫 걸음이기도 하니까 여러가지 알아두어서 나쁠건 없을거라 생각 됩니다.  

 

필름을 점착하기 전에 빠질수 없는 과정중에 하나인 탈거작업입니다.

일전에 말씀드린대로 차주분이 원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미탈거 식으로도 작업이 진행 가능하니 이 부분또한 기억해 두시고 원하는 시공 방식을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점착도의 차이, 그러니까 즉 내구성의 차이는 조금 생길수 있기 때문에 그 점을 감안 하신다면 미탈거를 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탈거를 하게 되는 이유는 도장면이나 범퍼라인 안쪽으로 필름을 붙혀서 끼워버리는게 나중에 들뜨지 않고 내구성이 발휘되겠지만 미탈거 식으로 필름을 겉에서만 점착시켜서 라인에 대고 커팅하고 시공을 끝내게 되면 아무래도 튼튼하지는 않겠죠? 

사실 이렇게 뜯고 결합하는 일도 공정에서 제외 된다면 작업을 하는 입장에서는 훨씬 편안하고 시간 단축도 되고 편하게 작업 할수 있어 좋기야 하지만 차주분 입장 에서는 그다지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무튼 이렇게 차주분과 논의후 사틴블루 계열의 컬러로 시공결정이 나서 모든 공정을 일사천리로 진행 하였습니다. 

 

 

위에 보이는 부위들을 보시면 블랙색상을 그대로 포인트로 두고 차량랩핑 을 진행한다고 하면 어떻게든 작은 틈 사이로 블루계열 필름을 안으로 말아넣어 점착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못한 부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탈거를 하지 않아도 내구성있게 시공이 가능한 부분들은 하지않고 최소한의 탈거만 진행합니다. 

 

전체랩핑 은 짧게는 1박2일에서 길게는2박3일 정도 소요되는데 스팅어 랩핑은 진행이 빠르고 순조롭게 진행되어 현재 보이는 모습이 입고된 당일 시공모습이며 점점 변화 되어가는 과정이 확연히 보이네요. 

 

이렇게 시공 과정들을 거친뒤에 이튿날 열처리 과정을 필수로 거치게 되어야 합니다.

사진상에 담지는 못했지만 열처리 과정이 왜 필요한지 말씀드리자면 우리 나라는 4계절이 뚜렷하고 더웠다 추웠다를 반복하는 과정에서 필름이 수축,팽창 을 반복하다 보면 당연히 마감이 조금 이라도 허술한 부위가 있다면 들뜰수 있겠죠?!

그래서 고안해낸 방법으로 미리 열처리 과정 단계를 밟아서 수축을 어느정도 시켜보고 육안으로 문제가 되는 부위가 없다고 판단이 되면 출고를 하게 되는데 또한 열처리 과정에서 좀 더 점착도 잘 되는 장점이 있고 여러모로 꼭 필요한 공정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도장면 검수 > 세척 > 탈거 > 필름부착 > 결합 > 열처리 과정까지 스팅어 차량랩핑 완성이 된 모습입니다.

어느 샵을 선정해서 내 차량을 맡긴다고 했을때 여러 매체나 글과 사진 그리고 영상등을 통해서 선정을 하고 믿고 맡기게 되는데 그런면에서 좀 더 확실하려면 이렇게 위와 같이 디테일하게 가깝게 보여주는 사진및 영상등이 있는 샵을 좀 더 믿을수 있는 방법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게 됩니다.

멀리서 촬영된 전체적인 차량의 모습을 보면 왠만해서는 사실 안이쁘고 안멋있기가 힘듭니다.

멋지고 화려함 만을 바라보지 마시고 자세하게 뚜렷하게 마감되어야 할 부위 들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맡기는게 좋습니다.

직접 바로 앞에서 육안으로 확인하고 만져보고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온라인 상에서 확인할때는 이렇게 클로즈업 되어있는 정보보다 더 좋은 정보는 없습니다.  

 

 

계속해서 스팅어 차량랩핑 디테일 컷 확인해 보고 넘어가 볼게요~

 

여기서 부터 완성된 스팅어 차량의 전체 샷 입니다!!

톤다운시킨 라이트필름 또한 멋짐을 플러스 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낸것 같습니다.

기아 스팅어 , 이렇게 멋진 녀석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